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국제시장. 용두산공원. 나들이

by fast_info 2024. 9. 23.

갑자기 선선해진 가을같은 여름. 비가 내리자마자 가을이 찾아 왔습니다. 가을은 여행의 계절. 오늘은 오랜만에 국제시장나들이에 나서 보았습니다. 부산이 고향이지만 국제시장은 10년동안 두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 국제시장 주차정보

부산 남포동 일대는 부산중에서 주차하기가 무척 까다로운 곳입니다. 구도심이라 건물 주차장이 잘 정비되어 있지 않고 사설주차장은 요금이 ㅎㄷㄷ하지요.. 타워주차도 마찬가지. 

 

로컬인으로써 저희는 용두산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편이랍니다. 주차장이 꽤 넓어서 순환이 잘되는 편이라 주말에도 오래 기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20분정도^^ (주말기준)

위치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합니다.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 길목은 일방통행이랍니다.

 

용두산 공영주차장 요금 바로가기

 

국제시장 나들이 순서

 

 

이곳에 주차를 하신 후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등 즐기시고 오시면 됩니다. 제가 이동한 동선을 공유드립니다.

2. 국제시장 먹거리 탐험

주말치고 많이 붐비진 않았지만, 운전하고 주차하느라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 1번 먹자골목으로 들어섰습니다.

 

즐비한 옷가게들 사이에 위치한 (1)번 골목에는 떡볶이, 순대, 어묵, 만두, 오징어무침, 부추전, 김밥 등을 팔고 있습니다. 장사하시는 분들이 베테랑 분들이시지만 아이가 있는 관계로 김밥빼고 다른 것들을 맛보았습니다. 대부분 1인분 가격 4천원대 였습니다.

그리고 (2)번 골목에서 팥빙수로 디저트를 먹어 주었답니다. 5,000원^^

(3)번 골목으로 구경하면서 이동하니 비빔당면을 파는곳이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곳 맛이 제일 좋은 듯...

(4)번 부평깡통시장으로 이동하여 김밥과 잔치국수를 먹어주면 완벽한 먹거리 탐험이 끝납니다.^^ 이곳은 즉석에서 김밥을 만들어 주셔서 조금 안심이 되었고, 가격은 (1)번 골목보다는 비싸지만 김밥이 더 토실했답니다.

 

제가 안내해 드리는 (1) -> (2) -> (3) -> (4) 순서는 개인적으로 제가 맛있는 순서로 나열해 드렸습니다. (1)~(3)에서 다 드시고..그래도 더 드시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4)번에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골목골목 지금은 볼 수 없는 정겨운 풍경들이 아직 존재하는 국제시장과 부평깡통시장... 자주 갈 수는 없지만 그때 그시절 이곳에서 삶을 살아가는 모습들을 연상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3. 용두산공원 나들이

마지막으로 용두산 공원에 올라서 360도로 부산을 감상하였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위쪽 (15)번 공영주차장쪽의 계단도 있습니다. 백산 안희제선생 동상, 충무공 동상, 용탑, 종각, 꽃시계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용두산공원 바로가기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백산 기념관

아이가 있는 관계로 더이상 걷는것은 무리여서 집으로 향했지만,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이곳에 들리셔서 백산 안희제선생님의 기념관을 다녀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백산 기념관 바로가기

 

선생께서는 백산상회를 백산무역주식회사(白山貿易株式會社,1919~1928)로 확장하여 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와 국내외 독립운동 단체에 활동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독립운동가의 상호 연계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여 백산무역주식회사를 국내 항일 독립운동의 중요한 거점으로 활용했습니다. 우리는 이 기념관을 통하여 백산 안희제 선생의 애국심을 기리고 후세에 그 뜻을 길이 전하고자 합니다.